언론보도자료 | Boniel

여드름 흉터엔 꼼꼼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보니엘의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02-01 20:14 댓글0건

본문

사춘기의 상징과도 같은 여드름. 나중에 저절로 없어지겠지… 하면서 그대로 두면 성인이 되어서도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혹은 여름이라 좀 심해졌으니 겨울이 되면 나아지지 않을까 하며 방치했다가 자칫 잘못하면 여드름이 악화되면서 흉터를 남기게 될 수도 있다.여드름흉터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둔산동 보니엘의원의 함영찬 원장은 “보이는 증상만을 보고 여드름인지 아닌지, 그리고 여드름도 여러 종류가 있기 때문에 혼자서 치료를 하는 것은 위험하다. 시간과 돈을 더 썼는데도 불구하고 상태가 악화되어 결국 병원을 찾게 되는 것 보다는 처음부터 병원을 통해 전문가의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훨씬 나은 선택이다.” 고 강조한다.

여드름을 유발하는 원인에는 과다하게 분비되는 피지, 피지를 먹고 살아가는 여드름 원인균 P.acne, 피지와 P.acne로 인한 모공의 막힘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여드름을 개선하려면 이 원인들에 대한 조절과 관리가 필요하다.

여드름 유발 원인 중에서도 특히 피지의 분비는 유전적인 요인과 식생활 습관이나 평소 스트레스의 정도에 따라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병원 치료와 더불어 일상생활 전반에서도 관리가 필요한 이유이다. 그리고 빠른 개선 효과를 위해서도 피부관리 전문병원의 치료와 함께 집에서도 꾸준히 홈케어 제품을 사용하면서 피부를 관리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홍아람 기자  har97@cctv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