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엘의원

    알고받는 이마필러 시술Q&A

    공유하기

    Q.밋밋한 이마가 콤플렉스에요 볼륨을 채우고 싶은데 필러 시술 후 부자연스러워 보이진 않을까요?

     

    A. 밋밋한 이마 고민으로 많은 분들이 상담을 하러 오시는데요, 이마가 푹~ 전체적으로 들어가 있는 분도 계시고 가운데 부분만 부분적으로 들어가 있는 게 또 고민이 되셔서 많이들 상담하러 오십니다. 또한 어떻게 시술하느냐에 따라서 부자연스럽게 타 병원에서 시술해 오시는 분도 있어요. 하지만 정확한 층을 찾아서, 정확한 층이라는 게 좀 더 뼈에 가깝게 필러 시술을 해주게 되면 표정에 따라서 필러가 움직이지 않고 표정을 지을 때도 자연스럽게 마치 필러를 하지 않은 원래 이마인 것처럼 그런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Q.이마필러 유지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A. 이마필러를 시술해보면 다른 부위에 비해서 필러가 오래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다른 부위의 유지기간이 1~1년 반 정도 간다고 하면 이마는 2~3년 유지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이마나 미간쪽의 근육을 움직여주는 이마근, 눈살근, 눈썹주름근 이 3가지 근육을 보톡스로 주기적으로 잡아주게 되면 이마 쪽의 필러는 상당히 오래 가는 것을 경험적으로 많이 본적이 있습니다.


    Q.이마필러 시술의 경우 보통 어느 정도의 양이 주입되나요?


    A. 와서 상담하시는 분들의 요구의 정도나 그분의 이마 모양에 따라서 양이 많이 틀려지는데, 대략적으로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양은 3~4CC정도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게 하면 이마 가운데서부터 테두리까지 자연스럽게 모양을 잡아주면서 얼굴 위쪽 3분의 1의 볼륨을 자연스럽게 채워줄 수 있습니다.


    Q.이마볼륨을 더해주는 것만으로도 얼굴 전체에 또렷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을까요?


    A. 이마에 볼륨이 없는 경우는 이마에 볼륨이 없으면서 눈썹이나 눈이 약간 처져내려 오면서 눈이 작아보는 경우를 많이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40~50대로 접어 들면서 그런 현상을 많이들 겪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볼륨 리프팅이라고 해서 이마쪽에 볼륨을 넣어주게 되면 눈이 처지거나 눈썹이 내려오는 또는 쌍커풀이 내려와서 없어지는 그런 현상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훨씬 더 또렷하고 젊어보이는 인상을 만들어 줄 수가 있습니다.


    Q.이마에 필러를 맞고 시간이 지나면 울퉁불퉁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왜 그런 건가요?


    A. , 이거는 이마 쪽에 필러를 해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이벤트라 생각합니다. 이 모형에서 보시면 이마 근이나 눈살 근이나 눈썹 주름 근 이런 근육이 자꾸 움직이면서 필러가 뭉쳐 보일 수 있습니다. 방지해주기 위해서 이마나 미간 쪽에 보톡스 시술을 같이 해주게 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그런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이마 층도 여러 층이 있는데 너무 피부 층에 가깝게 필러가 주입되는 경우 필러 때문에 이마가 울퉁불퉁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러 시술도 잘하는 사람에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Q.이마의 깊은 주름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A. 이마의 깊은 주름같은 경우는 이마근을 자꾸 이용해서 눈을 뜨는 경우가 되겠는데요, 그런 경우는 보톡스를 너무 강하게 놓는 경우 특히 이마 가운데 아래쪽에 주름이 보인다고 보톡스를 강하게 놓은 경우 눈을 굉장히 불편해하시고 무겁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런 분들은 그래서 보톡스를 하면서 밑의 주름은 조금 포기를 하거나 조금만 좋아지는 것을 기대하고 시술을 하시거나 거기까지 좋아지게 하고싶다. 그러면 필러 시술을 같이해서 볼륨을 채워서 볼륨리프팅효과를 노리시는 게 훨씬 더 안전하고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Q.이마필러 시술 후 멍, 붓기가 있을 수 있다는데 증상이 있다면 얼마나 지속되나요?


    A. 멍은 이마 쪽에 많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한번 생기면 보통 1~2주일 정도는 완전히 없어지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멍이 안 생기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 사후 지혈하는데 더 노력을 기하고 있습니다. 이마 쪽은 뒤 쪽에 단단한 뼈가 있기 때문에 지혈을 잘하면 거의 멍이 안 드니까 멍에 대한 걱정은 시술 전에 너무 안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붓기 같은 경우는 이마 쪽은 전반적으로 곡면을 생각해서 시술을 해줘야 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케뉼라라는 몽톡한 긴 바늘을 통해서 시술을 하게 되는데요, 그런 경우 전체적으로 자극이 가해지면서 붓기가 조금 생길 수 있습니다. 그 붓기가 눈이나 코 주변으로 내려오는 경우도 생기는 데요, 그런 경우를 감안하면 1주일 정도 소요되실 수 있으니깐 그 정도 기간을 감안해서 시술받으시면 좀 더 편안하게 시술 받으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Q.만약 필러 시술 후 불 만족스러울 경우 다시 복구 가능한가요?


    A. , 필러 시술 후 어느 부분이 좀 꺼져있어서 덜 올라왔던지 하는 경우는 경과를 지켜보면서 그 부분을 조금 더 리터치하는 방식으로 해서 조금 더 채워서 보안하는 경우도 있고요. 만약에 타원에서 한 경우라던지 아니면 제가 했는데 너무 모양이 마음에 안 든다던지 자기 기대치랑 좀 다르셨던 분은 녹이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녹이는 주사는 히알루론산이라는 성분을 녹이는 히알라아제라는 주사가 있는데요. 그 주사를 통해 필러 시술 했던 것을 안전하게 녹여낼 수 있습니다.


    Q.임신 중인데 필러시술 가능할까요?

    A. 임신 중에는 태아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모르고 그것에 대한 정확한 연구가 되어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조금 마음이 급하시더라도 아이를 생각해서 출산을 먼저 하시고 그 후에 와서 시술을 받는 것이 좋고 안전하실 것 같습니다.


    Q.얼굴에 맞는 필러 중에 이마필러가 가장 난이도 있는 시술이라던데 정말인가요?


    A. 여러 부위, 얼굴 전체에 필러를 해보지만 이마필러는 항상 해보면 겸손함을 같게 하는 그런 부위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계속 움직임이 있는 근육이 필러 근처 부위에 있고 시술하는 면적 자체가 얼굴 상부 3분의 1을 차지할 만큼 넓은 부위에 곡면을 만들어주고 빈틈없이 부드럽게 곡면을 처리를 해줘야 되기 때문에 시술 직후에 시술이 잘된 거 같다고 하더라도 2주나 있다가 보면 아쉬움이 생기는 부분이 저도 있습니다. 많은 시술을 해본 시술자를 찾아가서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Q.주름도 있고 꺼진 이마가 너무 고민입니다. 지방이식, 보형물, 필러 중 추천해주세요!


    A. 항상 저는 열려 있기 때문에 모든 시술이나 수술에는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주로 밀고 있기도 하고 제가 주로 하고 있으면서 장점을 잘 살리고 있어서 저는 주로 필러시술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보형물 같은 경우는 오래갈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받았던 고객 분들을 보면 다른 부분의 노화에 맞춰 변형이 오지 않아서 오히려 좀 어색한 경우를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지방이식 같은 경우는 자기 몸에 있는 것을 가져다 쓰기 때문에 부작용이 덜할 수 있지만 빼낸 부분에 흉터가 생긴다던지 통증이 생긴다던지 그런 불편함이 수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요새는 필러 시술이 많이 대중화되어 있고 필러의 퀄리티 자체도 많이 올라왔기 때문에 가능하면 필러를 하는 게 더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하루에도 수없이 보톡스, 필러를 많이 하는데요. 그만큼 단골 고객 분도 많이 생겼습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은 항상 두려움을 갖고 찾아오세요. 근데 항상 제가 설명 드리는 건 저희가 자전거 처음타고 운전 처음 할 때 설레임과 떨림이 있었던 거처럼 이런 시술도 비슷하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그리고 저는 충분한 공부와 경험을 통해서 제 얼굴에 거울을 보면서 시술을 하기 때문에 자신감도 있습니다. 저를 믿고 찾아와주셔서 맡겨 주신다면 최선을 다해서 고객께 맞춰 시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등록일
    2020-05-04 17:33
    조회수
    4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