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엘의원

    자연스럽고 예쁜 윤곽을 위해서라면, 필러 선택이 중요

     

     

     

    최근 가을, 겨울철을 맞아 피부 관리를 위해 성형외과 또는 피부과 등을 방문하는 환자가 점차 늘고 있다. 야속할 만큼 빠르게 지나가는 계절처럼, 눈 깜짝할 새 흐른 세월에 노화되어 전보다 부쩍 밋밋하고 볼륨이 꺼진 얼굴 때문에 인상 개선을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럴 때는 비교적 빠르고 간단한 필러 시술로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더할 수 있다.

    체내 생체성분인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 같은 천연성분의 역할을 대신하는 필러는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공급하여 새로운 피부세포의 성장을 촉진한다. 주름살, 흉터 등 피부가 함몰된 곳에 주입하여 채워 올려줌으로써 재생 및 입체적인 얼굴라인을 만든다. 또한 인체성분과 동일한 히알루론산을 안정화한 제품이기 때문에 피부 거부 반응이 거의 없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체에 흡수되어 안심하고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필러는 크게 두 가지 용도로 쓰인다. 하나는 보톡스로 해결할 수 없는 눈가의 깊은 주름, 팔자주름, 미간 주름 등 주름을 개선할 때와 다른 하나는 낮은 코, 꺼진 이마나 볼, 무턱과 같이 얼굴 윤곽을 개선할 때다. 필러의 종류도 다양한데, 에스테필, 엘란쎄 등과 같은 콜라겐 필러와 쥬비덤, 레스틸렌, 아말리안, 에피티크 등의 히알루로산 필러가 있다.

    필러의 유지 기간은 사람마다 다 다르지만, 입술은 보통 3개월에서 6개월, 팔자주름은 6개월에서 1년, 이마와 턱은 1년에서 2년 정도로 가장 오래 유지된다. 기간이 끝나면 자연스럽게 효과가 끝나지만, 같은 부위에 새로운 필러를 다시 맞는 것도 가능하다. 비용 면에서도 다른 시술이나 수술에 비해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마음에 들지 않을 땐 히알루로니다아제 성분으로 녹일 수도 있다.

    하지만 필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많은 필러가 사용되고 있는 만큼, 간단한 과정으로 인해 시술로 인지하지 못하고 필러를 과하게 맞게 되면 부작용이 올 염려가 크다. 대중화된 시술인 만큼, 의료진의 시술의 노하우와 숙련도는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다.

    특히 시술 전 자신에게 알맞은 필러가 적절한 양으로 사용이 되어야하며, 정량에 맞춰 조금씩 분배해 주사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일시적인 부작용 가능성을 낮추고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의 특성 및 부위마다 선택하는 필러가 달라지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 윤곽에 맞는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http://www.ihalla.com/read.php3?aid=1571979096651306348<<  

    대전 둔산동 보니엘의원 필러클리닉 함영찬 대표원장/한라일보/박순철기자 

     

     

    공유하기
    등록일
    2019-11-19 17:04
    조회
    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