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엘의원

    피부 콜라겐 재생 효과 울트라콜이란?

     

    ▲함영찬 원장


    최근에는 나이가 들어도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미의 기준으로 삼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미용을 목적으로 피부과 시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나이가 들면서 누구나 노화 현상을 겪게 되는데 피부 역시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의 탄력을 좌우하는 콜라겐이 점점 감소하면서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처지고 경우에 따라 특정 부분이 움푹 꺼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다양한 피부 노화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필러나 보톡스와 같은 시술이 보편화 됐으며, 그 중에서도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시술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콜라겐 쁘띠 시술은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짧은 시간 내에 주름을 없애고 피부 탄력을 높이며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유지시키는 방법을 말한다. 일반적인 필러 효과가 6개월 정도 유지되는 것에 비해 콜라겐 쁘띠 시술은 2년까지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필러의 단점이었던 비침현상, 경계감, 이물감,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현상도 보완할 수 있다.

    다양한 콜라겐 쁘띠 시술 중에서 울트라브이(UltraV)사에서 개발한 PDO(Polydioxanone) 필러 ‘울트라콜(ULTRACOL)’은 30년 이상 수술용 녹는 실로 인체 내 생분해성 및 안전성이 입증된 PDO 성분을 구 형태의 미세입자로 가공해 주사 주입이 가능하도록 한 울트라브이만의 독보적인 특허 기술이 적용됐다.


    울트라브이는 기존의 독성 가교제로 인한 HA 필러의 문제 및 생분해능이 떨어져 장기간 체내에 남아서 부작용을 유발하는 기존의 필러들의 부작용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이물 반응을 통한 자가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효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대전 보니엘의원 함영찬 원장은 “동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피부 노화 문제를 개선하는 필러나 보톡스와 같은 시술이 보편화됐다. 일반적인 필러는 짧은 시간 내에 주름을 없애고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지만, 유지기간이 짧아 일정한 주기로 재시술을 받아야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면서 “울트라콜 시술은 자연스럽게 꺼진 부위의 볼륨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탄력과 주름 완화, 리프팅 등을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공유하기
    등록일
    2020-10-30 10:47
    조회
    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