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엘의원

    볼륨 있는 얼굴을 위한 필러, 안전을 위해 체크해야 할 부분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많은 여성들이 외모 가꾸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동안외모를 위해 피부와 동안 얼굴형을 위해 성형외과, 클리닉 등을 많이 찾고 있다고 한다. 

    대전피부과 보니엘의원 함영찬 원장은 “성형수술 등을 대신해 최근 보톡스, 필러 등이 인기를 받고 있다”며 “이는 성형수술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시술을 원하는 환자들 또한 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되고 자외선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피부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의 연조직이 줄어들게 된다. 따라서 주름살이 생기고 아기 피부와 같은 탱탱한 볼륨감이 없어지게 된다. 

    이러한 볼륨감이 없어진 얼굴에 볼륨감을 살리기 위해 필러 시술을 받는 것. 필러는 피부 층에 주입해 꺼진 부위나 들어간 부위를 나오게 하는 시술로 이마를 봉긋하게 만들 수 있고, 꺼진 볼을 나오게 하여 볼륨감을 제공해 동안 외모를 원하는 이들이 많이 찾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필러는 낮은 코를 높이게 하고, 무턱의 경우 턱 끝에 필러를 주사하여 뾰족한 턱을 연출시킬 수 있다. 얇은 입술도 도톰하게 만들 수 있어 볼륨 있는 얼굴을 위해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이 같이 다양한 부위에 필러를 주사해 얼굴 윤곽라인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 또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이뤄져 있으며, 유지기간은 보통 8~24개월 정도로 제품과 개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다. 

    필러에 주로 사용하는 브랜드는 레스틸렌, 클레비엘, 엘라비에 등이 있으며, 각 제품마다 특성과 장점이 다르다. 필러의 가장 큰 장점은 시술 후 회복기간이 짧고 시술 직후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전 둔산동에 위치한 보니엘의원 함영찬 원장은 “개개인마다 코의 모양이 다르고 얼굴의 윤곽 등이 다 다르기 때문에, 시술자에 따라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크므로 시술 전 병원선택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함영찬 원장은 “필러는 가격보다는 유지기간과 모양을 잘 유지할 수 있는 필러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필러 시술 수 1주일정도는 음주 등 자극적인 것을 삼가며 사우나 등 고온의 입실 또한 피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공유하기
    등록일
    2016-03-07 00:00
    조회
    321